블랙 아카데미 시크릿 플러스 구입 & 플레이

 ※ 출시 초기(얼리액세스)에 플레이한 기록입니다. 정식 출시판과 많이 다름

블랙 아카데미 구입 스크린샷 정가 18000원. 프로모션, 기타 쿠폰 적용으로 13480원 구입

스토브 선독점(?)으로 얼리액세스 버전을 출시한 블랙 아카데미 특이하게도 12세 이용가 버전과 18세 이용가 버전이 따로 출시되었는데 18세 버전은 가격이 좀 더 높은 대신 서비스씬 요소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요즘 스토브 인디가 이런 틈새시장 부분으로 방향을 잡은 거 같다. 

블랙 아카데미 타이틀 스크린. 주인공 리나가 야근을 하고 있다.

게임을 실행하고 좀 당황스러웠는데 이 게임 XBOX 컨트롤러 조작이 안된다...
굳이 XBOX 컨트롤러 플레이를 고집할 이유가 없어서 상관없긴 한데

스토브의 엑스박스 패드 추첨 증정 이벤트

이벤트 행사로 XBOX 컨트롤러 추첨 증정 행사를 하길래 나는 당연히 지원을 하는 줄 알았다.

XBOX One 3세대 + 무선 어댑터 조합으로 연결을 했는데 슈팅 파트에서 이동을 제외한 다른 조작은 할 수가 없었다. 

블랙 아카데미 텍스트 파트 스크린샷. 레비아 "악마들인가... 벌써 들킬 줄이야"

블랙 아카데미 슈팅 스크린샷1. 첫번째 보스 '하나'와 교전하고 있다블랙 아카데미 슈팅 스크린샷2. 레비아가 고슴도치 샷으로 음료수 캔 몬스터들을 학살하는 중

로그라이트 슈팅이라고 아케이드 슈팅에 무작위 레벨 생성, 무작위로 주어지는 성장&장비 선택 등의 랜덤 요소를 추가한 게임이다.
그 덕분에 똥손이지만 템빨로 끝을 보는 플레이가 가능했다. 슈팅 장르에 익숙한 사람들은 무난하게 끝낼 수 있을 거 같다.

텍스트가 나오는 부분에 친절하게도 노벨류에서나 볼 수 있었던 백로그 기능도 있는데 텍스트 창 숨기기 기능이 없는 게 조금 아쉽다.

블랙 아카데미 시크릿 플러스판 독점 CG. 첫번째 보스 '하나'의 옷이 처참하게 찢어진 모습

18세 버전인 시크릿 플러스만의 독점 요소인 서비스씬 CG인데 보스를 잡으면 그냥 CG만 딱 띄워주니까 별 감흥이 없다. 뭔가 연출이 좀 더 들어가야 클리어의 감동이 있을 거 같음

또 아쉬운 게 CG를 다시 보는 갤러리가 따로 없다는 것
제발 갤러리 추가해주세요 제작사 선생님들

얼리액세스 클리어 스크린샷. "EARLY ACCESS CLEAR!! Black★Academy 얼리액세스 버전을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3스테이지까지만 구현되어 있다. 

잊고 살다 보면 다 구현될려나

댓글

Popular Posts

CHUWI LarkBox X 2023 ⑵ 도착 - 정상적인 윈도우 라이선스...?

'DMM동화' → 'DMM TV'로 전환, 강화된 해외 이용자 차단

Goldenfir T650 1TB - 신비한 저가 SSD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