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딜리버리 - 의외의 보석

러브 딜리버리 권라떼 CG. 수족관의 물고기들을 보며 기뻐하는 장면

수없이 찐따와 아싸를 반복하며 '리얼함'을 강조하던 미소녀 게임. 플레이를 해보니 그냥 제작사의 어그로였고 평범한 미소녀 게임이었다.
그러면 어그로만 요란했던 그저 그런 작품이었나? 그건 또 아니다.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생각 이상으로 염가 비주얼 노벨의 장점을 잘 살려낸 작품이었다.

조잡하고 재미도 없는 육성 요소... 국내 어느 제작사에서 못된 걸 배워 온 거 같은 부분이 정말 마음에 안들지만...! 노벨 파트는 마음에 들었으니 됐다.

러브 딜리버리 주희. 비에 젖은 모습으로 정자에 앉아있는 CG

제작사의 설명만 보면 많이 비틀린 이야기일까 싶었지만
찐따 고증이랍시고 역한 대사와 독백으로 반복하는 주인공은 좀만 참고 보면 컴플렉스에 잠겼지만 사람을 만나고 감화되어 성장하고 사랑을 이루는... 정석적인 미소녀 게임의 주인공이었고 욕설과 폭력의 양아치 히로인은 K-욕설 패치만 적용된 정석적인 츤데레 히로인이었다.
뻔하지만! 그래서 좋아.... 국내 비노벨 작품으로 한정하면 오히려 보기 드문 유형인 거 같기도 하다.

성우들의 열연이 캐릭터의 매력을 살리고
일러스트가 성적 매력을 확실하게 살렸다.
'성적 매력' << 진짜 중요한데 국내에서는 모바일 위주로 돌아가고 스토어 심의 문제 때문인지 건전하게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정사씬 같은 건 바라지도 않아 콘솔 작품 수위 수준으로만 나와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걸 온파이어가 잘 캐치한 느낌이다.

염가 비주얼 노벨의 장점 : 짧다, 단점 : 짧다.
역량이 부족한 작가들의 실수는 굉장히 한정적인 분량으로 제작할 수 밖에 없는 작품에서 풀 프라이스 비주얼 노벨 수준으로 빌드업을 하다가 작품을 조져버리는 거다. 러브 딜리버리는 적당히 쌓고 적당히 풀어낸다. 질질 끄는 게 없다. 적정 선을 잘 지켰음

댓글

Popular Posts

[MakeMKV]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UHD 디스크 볼륨 키 오류(volume key is unknown for this disc - video can’t be decrypted)

블루 아카이브에 좌절한 아이패드 미니 5세대

Goldenfir T650 1TB - 신비한 저가 SSD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