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게임즈의 디스아너드 한글 패치...

디스아너드 스크린샷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길래 구입했습니다. 번역 패치도 여기서 독점 배포한다고 하길래 구입했죠
번역 패치 파일을 실행했더니 키릴 문자가 반겨줘서 좀 놀랐지만 별 문제는 없었고 패치를 적용하고 게임을 실행 해봤습니다. 여러가지 로고들의 인트로 릴레이가 쭉 이어지는 걸 지켜보다가 황당한 것이 튀어나와서 놀랐습니다.


한글 패치 제작자들의 크레딧 영상이었고 다른 인트로 영상들보다 더 긴 재생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글 패치에서 패치 제작자들이 자신의 흔적을 남기는 건 매우 흔한 일이고 '수익성無' 라는 이유로 넘어가던 부분들인데 이렇게 유통사랑 엮인 물건은 얘기가 다르죠. 무상 봉사니까 닥치라는 논리가 통할 수가 없고 제작사도 아닌 사람들의 흔적을 제작사 로고보다 오래봐야 하는 건 말이 안됩니다.
다행히도 Dishonored\DishonoredGame\Movies 경로에 dishonoredkorean2.bik 파일의 이름을 수정하거나 삭제해서 간단하게 치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별 얘기가 없었다는 게 신기한 수준인데 아무래도 다이렉트 게임즈의 한글 패치 배포가 오랫동안 열렬한 지지를 받았고 괜히 말 꺼내면 험한 소리만 들으니까 다들 방관한 듯


댓글

Popular Posts

CHUWI LarkBox X 2023 ⑵ 도착 - 정상적인 윈도우 라이선스...?

'DMM동화' → 'DMM TV'로 전환, 강화된 해외 이용자 차단

Goldenfir T650 1TB - 신비한 저가 SSD의 세계